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천막이 다 같은 천막은 아니라고…

  • 입력2019-05-17 17: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월호 천막과 대한애국당 천막은 무엇이 다를까. 대한애국당이 5월 1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 천막을 기습 설치하자, 서울시는 불법시설물이라며 철거를 요구하고 있다. 보수세력이 “애국당 천막과 세월호 천막이 뭐가 다르냐”고 공세를 펼치자 서울시는 “사회적 약자와 정치집단은 다른 잣대에서 봐야 한다”고 응수한다. ‘천막 이념’이 광화문광장을 둘로 쪼갰다.

    5월 16일 대한애국당이 서울 광화문광장에 설치한 천막에서 2017년 3월 10일 시위 도중 당원 5명이 사망한 사건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5월 15일 새벽 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마라톤 협상 끝에 파업 결정을 철회했다. 이날 오전 서울역버스종합환승센터에서 정상 운행되는 버스를 타고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5월 14일 프랑스 파리 앵발리드에서는 아프리카 무장세력에 의해 납치된 한국인 등 4명을 구출하다 숨진 프랑스군 특수부대원들의 영결식이 열렸다.

    5월 13일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협회(PGA)투어에서 우승한 강성훈(왼쪽). PGA 경기 159번째 출전 만에 거머쥔 첫 우승이다.



    5월 14일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가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 레드카펫에 등장했다. 제시카는 스위스 한 주얼리 브랜드의 초청으로 칸영화제에 참석했다.



    포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