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97

2019.07.12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Japan Out

  • 입력2019-07-12 17:0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본의 무역 보복 행위에 일본 제품을 사지도, 일본을 방문하지도 말자는 여론이 번지고 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7월 10일 조사한 결과 ‘현재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응답이 48%로 나타났다. ‘향후 참여하겠다’고 의사를 밝힌 응답자도 70%에 이르렀다.

    [뉴스1]

    [뉴스1]

    7월 7일 대구 달서구의 유니클로 매장 앞에서 한 지역 주민이 일본 기업 불매운동 릴레이 1인 시위에 참여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7월 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하고 있다. 이 부회장의 일본행은 7월 4일부터 시작된 일본 정부의 반도체 핵심 소재 수출규제 강화에 따른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뉴시스]

    7월 8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양회성 동아일보 기자]

    [양회성 동아일보 기자]

    7월 7일 폭염주의보가 발령된 이후 바닥을 드러낸 경기 용인시 이동저수지. 기상청은 앞으로 장맛비가 2~3일가량 내린 뒤 7월 둘째 주 주말부터 다시 폭염이 시작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7월 9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박건호 서울시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이 자율형사립고 재지정 평과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서울 자사고 13곳 중 8곳이 재지정에서 탈락했다.

    [뉴시스]

    [뉴시스]

    7월 8일 두 살 아이가 보는 앞에서 베트남 출신 아내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남편(38)이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광주지방법원 목포지원에 출석하고 있다.

    [twitter@Dodgers]

    [twitter@Dodgers]

    7월 8일 미국 메이저리그 올스타전(10일) 출전을 앞두고 류현진(왼쪽에서 세 번째)이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유니폼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리=AP/뉴시스]

    [파리=AP/뉴시스]

    7월 8일 야외 영화관으로 변신한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 파리 시민들이 무료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7월 10일 배우 강지환(42)이 성폭행 등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강씨는 함께 일하는 여성 스태프를 자택에서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7월 8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왼쪽)이 국회에서 “민간택지의 경우에도 분양가 상한제 도입을 검토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부동산업계는 이 발언에 대해 촉각을 세우고 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