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72

2007.02.06

주목받는 내시경 유방확대술

  • 박성수 동양성형외과 유방성형클리닉 원장 02-3446-0446 www.psdr.net

    입력2007-01-31 18:14: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목받는 내시경 유방확대술
    “가슴이 작아서 고민이 많았어요. 자신 있는 모습이 안 나오니까 당당함도 없어졌고. 하지만 이젠 바캉스 시즌이 기다려져요.”

    직장인 유미경(가명·25) 씨는 올 여름 화려한 비키니를 입고 친구들 앞에서 멋진 몸매를 자랑할 생각에 벌써부터 들떠 있다. 유씨가 받은 수술은 ‘배꼽을 통한 내시경 유방확대술’. 이 수술은 특히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기존의 가슴확대 수술보다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기 때문이다. 유씨도 토요일에 수술을 받고 월요일에 출근할 수 있었다. 수술 결과도 만족스러웠지만, 무엇보다 회복이 빨라 주위에서 수술한 사실을 눈치채지 못한 것이 더욱 좋았다고 한다.

    기존의 유방확대술은 겨드랑이나 유방, 주름선, 유륜 주위 등을 절개한 뒤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통증과 흉터, 긴 회복기간 등 단점이 많았다. 이를 개선한 것이 내시경 유방확대술이다. 수술은 배꼽 안쪽을 미세하게 절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곳을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고 식염수백을 넣을 공간을 확보한다. 이후 특수기계를 이용해 식염수백이 들어갈 공간을 넓게 박리한 다음 확대할 양만큼 식염수를 주입한다. 내시경 모니터를 통해 근육 밑에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확인하므로 정확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

    또한 출혈이 거의 없어 수술 후 피주머니를 착용할 필요가 없고, 통증도 기존 수술보다 훨씬 적다. 겨드랑이를 절개하지 않으므로 어깨나 팔을 쓰는 데 전혀 문제가 없으며, 수술 후 3~4일이면 샤워도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가사노동 때문에 하루도 쉴 수 없는 40~60대 주부들에게도 내시경 유방확대술이 인기다. 많은 사람들은 이 시술법을 스마트(SMART) 성형의 대표 격으로 꼽기도 한다. 스마트 성형은 간단하면서도 신체 손상을 최소화해 노화를 막는 수술법으로 빠른 회복이 장점이다. 내시경 주름제거술, 미세지방이식술 등이 여기에 속한다. 중장년층의 경우 수술 후 회복이 더디기 때문에 절개를 많이 해야 하는 수술보다는 회복이 빠르고 안전한 수술법이 선호되는 것이다.



    주목받는 내시경 유방확대술
    내시경 유방확대술의 시술시간은 1시간 정도. 전신마취를 하므로 수술 후 하루 정도 입원해야 하지만, 아침 일찍 수술받을 경우엔 저녁에 퇴원할 수도 있다. 이 수술은 장점이 많지만 난이도가 높아 임상경험이 풍부한 가슴성형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전신마취 수술에서 발생할 수도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