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배연정 소머리 곰탕, 장시간 끓여낸 진한 맛의 소머리 국밥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배연정 소머리 곰탕, 장시간 끓여낸 진한 맛의 소머리 국밥

배연정 소머리 곰탕, 장시간 끓여낸 진한 맛의 소머리 국밥
(주)미호에프앤에스(미호F&S)의 배연정 소머리 곰탕이 주간동아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히트상품브랜드(소머리곰탕) 부문에 선정됐다.

미호F&S는 식품 전문 브랜드로 ‘맛 미’, ‘좋을 호’ 의미 그대로 소비자가 좋아하는 먹거리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하며 건강한 식생활문화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히트상품인 배연정의 ‘소머리 곰탕’, 수육, 다시팩이 있으며, 아울러 두유, 그래놀라, 어간장&조선간장 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소머리 곰탕은 장시간 끓여낸 구수하고 진한 맛이 특징으로, 경기도 곤지암에서 수십년간 가게 운영 노하우로 만든 제품이다.

특히 현재 홍콩 이온백화점에 수출 중인 ‘제주곡물두유’는 주재료인 콩과 7가지 곡물이 100% 제주도산으로 만들어졌다. 청정지역에서 먹고 자란 곡물을 넣어 풍부한 영양소와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콩을 전통 맷돌방식으로 통째로 갈아서 만들고, 설탕 대신 프락토 올리고당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건강을 생각했다.

미호F&S 관계자는 “중요한건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는 말이 있듯이 조금 늦더라도 올바른 방향과 정체성을 가지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하고 즐거운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간동아 2018.05.30 1140호 (p42~48)

  • | 정리 = 김유림 기자 mupmup@donga.com
다른호 더보기 목록 닫기
1206

제 1206호

2019.09.20

“일방 무장해제로 길 터준 곳, 북이 뒤통수치면 카메라가 막나”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