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138

2018.05.16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깊어진 봄

  • 입력2018-05-14 17:29:08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에 들에 온통 푸름이 짙어졌다. 이름 모를 꽃들도 저마다 천연 색동옷을 입고 길 가던 이의 발길을 잡는다. 맑은 공기가 허락된 날이 많아 바깥나들이를 나선 아이들이 모처럼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다. 어버이날인 5월 8일 경기 양주에서 LP가스 폭발사고가 발생해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같은 날 프랑스에서는 칸영화제가 열려 전 세계 유명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뉴스1]

    [뉴스1]

    5월 9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상림공원 연못가에 이팝나무꽃이 활짝 핀 가운데 나들이 나온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뉴스1]

    [뉴스1]

    5월 8일 오전 경기 양주시 봉양동 LP(액화석유)가스 폭발사고 현장에서 과학수사대 등 합동감식팀이 2시간 넘게 현장 감식을 벌였다.

    [뉴시스]

    [뉴시스]

    5월 9일 오후 일본 도쿄 총리관저에서 열린 한일정상회담 오찬자리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을 기념해 선물한 케이크.

    [뉴스1]

    [뉴스1]

    5월 9일 화창한 봄날 대전 서구 한밭수목원 장미원에서 시민들이 활짝 핀 장미꽃을 바라보며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5월 6일 박성현이 올 시즌 첫 승이자 미국 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개인 통산 3승을 기록했다. 시즌 초반 부진하다 9개월 만에 우승컵을 안았다.

    [뉴스1]

    [뉴스1]

    5월 10일 전남 목포 신항에서 세월호 선체가 해상 크레인에 의해 바로 세워진 후 유가족들이 묵념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5월 9일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서울 강남구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린 네이버 뉴스 및 댓글 개선 기자간담회에서 언론사가 편집하는 뉴스판 신설, 구글식 아웃링크 도입 등 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5월 10일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 특검을 요구하며 8일째 단식농성 중이던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5시간 만에 복귀했다.

    [뉴시스]

    [뉴시스]

    5월 4일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열린 ‘조양호일가 및 경영진 퇴진 갑질 STOP 촛불집회’에서 저항을 상징하는 가이 포크스 가면을 쓴 한 참석자.

    [뉴시스]

    [뉴시스]

    5월 8일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71회 칸영화제 개막식이 열렸다. 올해 경쟁부문 심사위원장인 배우 케이트 블란쳇이 카메라 플래시 세례를 받으며 입장하고 있다.



    포토

    댓글 0
    닫기